한국소성가공학회 로고

학회소개

The Korean Society for Technology of Plasticity and materials processing

인사말

한국소성∙가공학회 학회장 김헌영

30년 전통의 학술단체
한국소성∙가공학회(KSTP)에 몸담고 계시거나 관심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존경하는 한국소성·가공학회 회원 여러분!

(사)한국소성·가공학회 제25대 회장으로 중책을 맡게 된 김헌영입니다. 지난 1991년 제 은사(恩師)님이신 김동원 교수님을 도와 학회 창립에 막내 발기인으로 참여한 지 32년이 지나 회장의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되어 무한한 영광과 함께 벅찬 감회를 느낍니다.

학회 창립 32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2023년을 시작하며, 훌륭하신 전임 회장님들과 회원 여러분들이 이루어 놓은 성과를 바탕으로, 우리 학회의 유구한 전통을 계승·발전시키고 더욱 발전적인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소명을 다하겠습니다.

올해부터 우리 학회의 명칭이 ‘(사)한국소성가공학회’에서 ‘(사)한국소성·가공학회’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의 소성가공 분야를 넘어, 반도체·배터리·바이오·신재생에너지 등의 관련 첨단산업 분야로 학회의 역할과 외연을 확대하고, 세계적 수준의 학회로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으로 만들겠습니다.

먼저 사회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미래 사회와 산업구조 변화에 대응해 분과위원회를 확대·개편하고, 회원들 간의 교류 활성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연구주제별, 지역별, 세대별 소모임 발굴 및 활성화를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학회의 시스템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온라인 중심의 업무체계를 구축하여 서비스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도모하겠습니다. 학회 홈페이지 고도화 및 논문 투고절차 개선 등 회원과 사무국 모두에게 편리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국내외 기관·단체와의 교류 협력을 확대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선도적인 연구성과가 기술이전, 사업화를 통해 확산될 수 있도록, 학회 협력업체를 적극 발굴하고 유관기관·단체와 산학협력을 위한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습니다.

넷째, 학회의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ICTP, JSTP 등 해외 학회와의 교류협력을 통해 공동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제학술행사 개최 등 회원들의 학술활동과 국제적 위상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올 한해 더 큰 목표를 향해 한 단계 도약하는 (사)한국소성·가공학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그리고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의견에 늘 귀 기울이며, 여러분의 목소리를 응원 삼아 임기 동안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에도 회원 여러분 모두 뜻하는바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1일
(사)한국소성∙가공학회 제25대 회장 김헌영 드림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