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n Society for Technology of Plasticity and materials processing
한국소성∙가공학회 학회장 이영선
2025년 을사년(乙巳年)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좋은 결과가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30여 년간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미래 먹거리를 위한 새로운 도약이 필요한 시점에 제27대 회장으로 중책을 맡게 되어, 깊은 영광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2025년, 우리 학회는 창립 34주년을 맞이하며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수송기기, 전기•전자산업 등 기존 전통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던 제조업의 핵심기술을 더욱 고도화하며 첨단기술을 접목하여 미래 신성장산업을 견인하는 중심 학회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야 할 시점입니다. 이를 위해 임기 동안 몇 가지 중점 과제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기술 융합과 학문적 성과 확대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국가 12대 전략기술 가운데 우주•항공•해양, 미래모빌리티 등과 같이 소성•가공기술의 역할이 중요한 분야에서 Global Leading을 주도하는데 기여함으로써 내실을 기하며 더불어 반도체, 신재생에너지, 바이오 소재 등 첨단 산업과 소성·가공 기술의 융합을 통해 학회의 외연을 확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분야별 네트워크 활동을 활성화하고자 선임이사 제도를 신설하고 전문분야별 연구모임과 심포지엄을 활성화하겠습니다.
둘째, 산학연의 실제적 교류 증진을 위한 종합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학회내 산학연 전문가분들의 실제적 상호협력증진을 통해 신성장산업용 핵심기술개발의 전략수립•기획•기술교류가 적극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임원진들과 함께 매진하겠습니다. 부문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학술대회와 연계방안을 수립하고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국제화와 산학협력 강화를 목표로 하겠습니다. JSTP와의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고 해외 유수 학회와의 협력을 통해 국제공동 연구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2026년에 개최될 ICTP2026 국제소성가공 학술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을 통해 우리 학회의 위상을 제고하겠습니다. 동시에, 회원 여러분의 연구성과가 기술이전과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협력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속 가능성과 포용성을 바탕으로 한 학회 운영을 지향하겠습니다. 다양한 세대와 분야의 연구자들이 학회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소모임 활성화 및 세대 간 교류를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학문적 토대를 마련하겠습니다.
2025년 한 해, 우리 학회가 더 높은 도약을 이루는 데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늘 회원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함께 만들어가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과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5년 1월 1일
(사)한국소성∙가공학회 제27대 회장 이영선 드림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