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n Society for Technology of Plasticity and materials processing
‘소재를 부품으로, 부품을 완제품’으로 생산하는 기술에 기반해
부가가치를 만드는 뿌리산업의 대표적인 공정기술입니다.
소성·가공은 자동차·조선·IT 등 거의 모든 산업의 제조과정 전반에 적용되어 최종 제품의 품질경쟁력을 좌우하는 필수적 요소이면서 동시에 미래 로봇·항공기·신재생에너지 등 고부가가치 품목에도 요구되는 미래먹거리 선점의 기반기술이 됩니다.
그간 소성·가공은 척박한 국내 환경 속에서도 기술력과 규모에서 일본·독일·미국에 이은 세계 4위권을 형성하며 국가 경쟁력에 기여하는 뿌리산업의 보석입니다. 하지만 세계 1위 소성·가공 생산기반 기술을 보유한 일본과의 격차는 과거보다 많이 줄었으나, 최근 후발자로 급성장하며 동시에 기술보호 장벽을 심화시키는 중국과의 경쟁에서도 생존해야하는 절박함이 있습니다.
따라서, 소성·가공 분야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인 고급인력 양성과 더불어 우리 산업계의 발전을 이끄는 소성·가공 연구를 해결하는 것은 우리 한국소성·가공학회에 대한 엄중한 국가적 의무이고 절박한 사회적 요구입니다. 이에 우리 한국소성·가공학회는 산·학·연·관의 유기적 연계에 기반한 연구개발 · 전문인력양성 · 기업체 투자의 선순환을 민들 수 있는 기술인의 장을 우리의 비전으로 삼아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